2017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개최(아시아경제)

서울시교육청의 자유학기제 교육관련 수업콘서트의 제목을 보니 퍼실리테이션과 관련된 형태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과정중심의 수업을 지향하다 보니 귀결점이 퍼실리테이션적 참여식 수업이 된 것 같습니다.

퍼실리테이터로서 강의관련 연구를 많이 한다면 자유학기제 수업개선의 방향과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퍼실리테이터에게는 학교가 공략대상 시장이 될 듯합니다.

2017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개최


2017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개최

2017.07.02 09:37 2017.07.02 09:37


2016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3일, 5일, 6일에 걸쳐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과학전시관(동부분관), 교육연수원 등에서 600여 명의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17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 및 과정중심의 평가를 실시하는 자유학기 교실수업의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교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자유학기 수업 개선의 풍토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의토론 수업 ▲하브루타 수업 ▲거꾸로 수업 △프로젝트 수업 ▲융합 수업 ▲협동 수업 ▲배움 중심 수업 등 7가지 수업 방법을 교사가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교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고사기간에 편성됐으며, 교사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3곳에서 개최된다.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다양한 수업 방법을 연구하고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9명의 수석교사가 강사로 초빙됐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서울형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를 통하여 교사들이 수업 주제에 맞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적용함으로써 교실수업 개선 풍토가 확산, 자유학기제가 안정적으로 안착되고 중학교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글은 Evernote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vernote는 하나의 업무 공간입니다. Evernote를 다운로드하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SNS·유튜브 타고 회오리 일으키는 ′가짜뉴스′ - UPI뉴스

대전 리빙랩

스타트업캠퍼스,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 무료 양성 교육 과정 모집 - 영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