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어린이·청소년 정책참여 토론회 사전 워크숍 실시(중도일보)

인천 서구는 작년에 제가 퍼실리테이터로 강의했던 곳입니다.
퍼실리테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 기대를 했는데 이제 청소년 정책참여토론 워크숍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인천 서구, 어린이·청소년 정책참여 토론회 사전 워크숍 실시

▲ 7일 어린이·청소년 정책참여 토론회 사전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서구청)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어린이·청소년 정책참여 토론회 사전 워크숍을 진행한다.

서구시설관리공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전 워크숍은 오는 19일 열리는 어린이·청소년 정책참여 토론회 개최 사전준비를 위해 마련했으며 서구 청소년운영위원연합회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어린이참여위원회 등 총 143명이 참여한다.

첫날에는 전문강사를 통한 퍼실리테이션 교육과 지역사회 정책 모니터링 및 제안 토의를 진행하며, 둘째날에는 어린이·청소년을 상징하는 심벌마크 제작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과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 자신들이 가진 권리에 대해 인식하고 지역사회 주체로서 능동적인 참여와 주도적인 태도를 가진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 관계자는 "지역 내 어린이·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인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심어줘 자발적 정책 참여의 태도를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청소년 정책참여 토론회는 '어린이·청소년이 살고 싶은 행복도시, 참여와 소통으로 이끌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인천=신선혜기자 bj00118@

이 글은 Evernote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vernote는 하나의 업무 공간입니다. Evernote를 다운로드하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SNS·유튜브 타고 회오리 일으키는 ′가짜뉴스′ - UPI뉴스

대전 리빙랩

스타트업캠퍼스, 스타트업 퍼실리테이터 무료 양성 교육 과정 모집 - 영종뉴스